STEP 1 : 시장을 위한 감각을 키워라 ( get a feel for market )

다른 비지니스와 마찬가지로 당신의 성공은 상거래 중심인 시장에 대해서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지에 달려있을 것입니다.

앱스토어는 앱비지니스와 관련된 시장입니다. 이 시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앱스토아를 연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은 오히려 명백한것처럼 보이지만 당신은 내가 만난 수많은 개발자들이 이 개념을 이해하지 못했다는 것을 믿지 못할것입니다. 그들은 시장을 지켜보거나 시선을 두지 않습니다. 가장 성공적인 앱을 따라하지 않습니다. 왜 그러한 앱들이 성공했는지를 이해할려고 시도하지도 않습니다.

위대한 앱공급자가 되기 위해서 당신은 먼저 앱중독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것은 그 시장을 조사하면서 수많은 앱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면서 적어도 2 ~ 4주정도를 시간을 투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자신에게 100$의 예산을 주면서 시작하십시요.

이러한 훈련기간은 전문지식에 대한 투자이고 이것은 당신의 성공을 위한 생명선이 될 것입니다.

성공한 앱들을 계속해서 실행해보고 연구하면 할수록 당신은 그들의 공통적인 특성(습성)과 사용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더 잘 이해할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어떻게 시장과 보조를 맞추어 갈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애플의 cheat sheet( 컨닝 페이퍼 ) 를 계속적으로 연구하는 것입니다. 

앱스토어는 가장 비싼 1위 앱, 무료1위 앱, 매출1위 앱 을 보여줍니다.  거의 실시간으로 볼수 있습니다. 애플은 같은 리스트를 개인의 앱범주별로 제공합니다.

이러한 차트들은 그들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크기를 우리에게 이야기하는 소중한 자료입니다. 가장 멋진것은 이러한 정보들이 어느순간에 어떤 사람들이 자유롭게 접근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 기본적으로 다른산업에서 시장정보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

자주 이러한 차트들을 검토하고 당신이 찜한 잠재적인 트랜드에 주의력을 집중하십시요.

이것을 반복적으로 하는 것은 당신을 성공적인 앱디자인, 마케팅, 다양한 가격대의 모델들에 대해서 교육시킬 것입니다.

당신이 하는 이런 연구는 단순하면서 비용이 들지 않고 실재로 재미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당신이 시장에서 성공한 앱들을 연구하는 동안에 물어봐야 할 몇몇질문들이 있습니다.

1. 왜 이 앱은 성공한 걸까?

2. 무엇이 앱의 높은 지위에 있고 일정한 상태를 유지하는가?

3. 왜 사람들은 이 앱을 원하는 가? 리뷰란을 살펴보라.

4. 이 앱이 고객들을 광팬으로 만들었는가?

5. 이 앱이 충동구매를 유발하는가?

6. 이 앱이 나의 필요성을 어느정도 충족하는가?

7. 나는 이앱을 실행해 본후에 광팬이 되었는가?

8. 고객들이 이 앱을 다시 사용할 것 같은가?

9. 어떻게 그들이 그들의 고객들에게 마케팅하는가? ( 스크린 샷, 아이콘 디자인, 앱설명 등을 체크하라 )

10. 이 앱의 경쟁력 있는 이점은 무엇인가?

11. 이 앱의 가격은 얼마인가? 앱구매인가? 아니면 광고인가?


대부분의 개발자들은 앱을 개발하고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 와서 당장 다운로드 할것을 기대할 것입니다.

이것은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사람들이 무엇에 흥미있어 하는지 그리고 그들이 다운로드한 앱들을 이해 할 필요가 있을 것이고 그 다음에 이러한 통찰을 바탕으로 당신의 앱을 세워야 합니다.

당신이 2~4주 정도 필요한 사전연구를 수행하고 시장에 대한 적절한 파악이 되었다고 느낀다면 당신이 발견한 트랜드로 돌아와서 당신이 개발하고자 하는 잠재적인 앱들을 위한 생각을 확장해야 할 시점일 것입니다.


STEP 2 : 성공한 앱들에 당신의 생각을 맞추어라 (  Align Your Ideas with Successful App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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