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를 쓰면서 구글의 웹어플리케이션 활용도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느리게 작동해서 크롬을 설치하여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는 윈도우환경에서 바탕화면에 프로그램 아이콘을 배치하여 사용자환경을 구축하여 사용해 왔습니다.
크롬을 설치하고 나서 바탕화면이 필요가 없어질 것 같은 예감이 드는군요.
그 이유는 구글에서 크롬을 중심으로 웹어플리케이션을 등록 관리할수 있는 프로세스가 있다는 겁니다.
필요한 프로그램을 찾아서 크롬에 추가하여 아이콘을 배치할수가 있습니다.
업무중에 간단하게 메모하거나 웹 브라우저로 정보를 검색하다가 기억해야 될 사이틀를 찾았을때 간단하게 저장할수 있는게 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을 해보았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이면지에 간단하게 메모해 두었다가 다이어리로 옮겨적거나 아니면 포스트잇에 적어서 잊어버리지 않도록 모니터 하단에 붙여두곤하지요.
좀 정리를 잘 하는 친구는 포스트잇 보드를 구입해서 거기다가 자기가 해야될 목록을 붙여두고 완료하면 떼서 제거하기도 하더라고요. 오늘 해야할 목록을 관리하기가 쉬울겁니다.
그런데 구글 크롬용 웹어플리케이션중에 Hiuz Link Manger 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포스트잇처럼 더블클릭을 하면 화면에 만들어지고 제목, 웹화면주소(링크), 내용 을 입력해서 관리할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적어두었다가 활용할수 있는 좋은 어플리케이션인것 같습니다.
Chrome Web Store 로 들어가서 Hiuz 로 조회하시면 찾을수 있고 크롬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